주차 대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엑소 조회 1회 작성일 2020-10-17 10:47:02 댓글 0

본문

[포인트 경제] 공항 사설주차대행 불법 기승…내 차에 무슨 일이? / KBS뉴스(News)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공항에다 장기 주차를 맡기고 떠나는 분들 많은데요.
이번 보도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불법 사설업체를 이용했다가 어떤 피해를 입을 수 있는지, 경제부 김수영 기자가 현장을 취재해왔습니다.
김 기자, 어서 오세요.
해외여행 떠날 때 공항에 주차대행을 맡겼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야심한 시각에 비행기를 탈 경우에는 공항까지 가는 교통편이 마땅치가 않죠.
많은 짐을 끌고 다니기 불편할 때도 있어서, 직접 차를 몰고 공항까지 와서 주차를 맡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설 주차대행 업체에 차를 맡겼다가 황당한 일을 겪기도 하는데요.
고객의 차를 개인용도로 함부로 썼다거나, 블랙박스 기록을 멋대로 싹 지우는 등 피해 유형도 다양했습니다.
얘기 들어보시죠.
[피해자 : "완전 자기 차처럼 마트에 가서 물건을 사갖고 끌고 가더라고요. 돈은 돈대로 손님한테 받고, 차는 차대로 마음대로 쓰고."]
[피해자 : "(주차대행 이후) 제 차가 약간 이상해서 블랙박스 점검 받는 곳에 갔더니 모든 자료가 삭제돼 있다고 하더라고요. 전체가 다."]
최근 3년 간 불법 주차대행 피해 민원은 130여 건이 접수됐는데요.
"차량 관리가 소홀했다", "요금을 부당하게 징수했다"는 불만이 주를 이뤘습니다.

김 기자가 이번 취재를 위해서 직접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했죠?
어떤 상황이었는지 얘기 들어보죠.
[기자]
네, 고객들 불만이 끊이지 않는 사설 주차대행 서비스가 실제로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인천공항 주변의 한 업체에 직접 차를 맡겨봤습니다.
화면 보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여기는 인천공항 제1터미널 출국장인데요.
주차 푯말을 들고 조끼를 입고 있는 사람들이 보이죠.
사설 주차대행업체 직원들입니다.
비용을 물어봤더니, 대행료 1만 5천 원에 주차료는 하루당 8천 원이 든다고 합니다.
공식업체보다는 가격이 좀더 저렴했습니다.
공식업체는 주차구역까지 이용객이 직접 찾아가야 하는데, 사설 업체는 출국장에서 차를 바로 맡기면 된다면서 적극적으로 호객 행위를 하고 있었습니다.

가격도 더 싸고 이용 방법도 더 편리하다고 하지만, 문제는 여행기간 동안 얼마나 안전하게 잘 주차해놓느냐 하는 거잖아요?
고객의 차, 어떻게 관리하고 있었습니까?
[기자]
네, 맡겨놓은 차량을 뒤쫓아가 보니 놀라움의 연속이었는데요.
이것도 영상 보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주차업체 직원이 취재진이 맡긴 차량을 몰고 공항을 출발합니다.
인근 해수욕장 쪽으로 방향을 틀었는데요.
이 과정에서 과속과 신호위반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시속 110㎞로 달리면서 과속방지턱을 그냥 넘고, 빨간 불에 좌회전하는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맡길 때는 가까운 데다 주차한다고 했는데, 출발한 지 20분가량 지나서야 차는 멈췄습니다.
도착지는 문 닫은 식당 공터였습니다.
공항 단속팀과 주변을 둘러봤는데요.
농가 주변과 해안도로, 철도역 부근까지 사설 주차대행이 주차해놓은 차량들로 가득했고요.
염전 주변에도 출고된 지 얼마 안 된 신차들과 수입차들이 방치돼 있었습니다.

내 차가 주차장에 안전하게 세워져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고객들에겐 실망이 아닐 수 없을 텐데, 도난 위험까지 있다면서요?
[기자]
저도 현장에서 취재하며 가장 놀랐던 부분인데요.
사설 주차대행이 세워둔 차량 중에 문이 열리는 차들이 많았습니다.
조수석에 보란 듯이 차 열쇠가 그냥 놓여있는 경우도 있었고요,
주차 단속을 피하려고 트렁크를 열어놓는 경우도 있었는데 골프채같은 귀중품이 그대로 노출된 차도 있었습니다.
도난 위험뿐만이 아닙니다.
취재 도중에 사설 주차대행 차량끼리 추돌한 사고도 목격할 수 있었는데요.
시간에 쫓겨 차량을 급히 인도하다보니 이런 사고가 빈번하다고 합니다.

공항 근처 불법 주차대행 문제가 꽤 오랫동안 문제가 돼 왔는데, 왜 이렇게 해결이 안 되고 있는 건가요?
[기자]
공항 단속요원의 권한에
김동욱 : 공항에서 3분거리 주차장이랬는데 , 차 받고보니 키로수가 40km 늘어나 있고, 블랙박스 주행기록 다 지워져 있네....
몽키야날라라 : 참 답답하다 업체를 다 자격 정지 해야지 . 싹다 잡아가라 아 진짜 이놈의법
big bing big : 예전에 공항주차사설업체 해체 안시켯냐 쓰레기 인천시청은 뭐하는거냐 공항은 뭐하는거고
siwan lee : 공식업체도 똑같이 ㅈ같이 운영함 남의차라고 난폭운전 과속 신호위반함 블박돌려보고 깜짝놀람. 남의차긁어놓고 보상도안해주고 내가 증거가없는거도아니고. 공항은 대중교통타고가세요 . 매달 이용했는데 그따구로 제 차 모는거보고 쳐다도안봅니다
춈부인 : 그니깐 공식업체를 이용해

[현장K] 인천공항 사설 주차대행 맡겼더니 블랙박스 지우고 염전에 주차 / KBS뉴스(News)

현장K, 오늘(1일)은 인천공항의 불법 주차대행서비스를 고발합니다. 여행에서 돌아왔더니 주차를 맡긴 차의 주행거리가 무려 100킬로미터나 늘어나있다면 어떨까요? 차를 마음대로 이용했다는건데, 그래서 KBS취재팀이 실제 주차를 맡기고 확인해봤습니다.

▣ 기사 더보기 : https://bit.ly/2htjyxS

▣ KBS 뉴스 보기
◇ PC : http://news.kbs.co.kr
◇ 모바일 : http://mn.kbs.co.kr

▣ 제보안내
◇ 카카오톡에서 'KBS뉴스' 검색
◇ 전화: 02-781-1234
◇ 홈페이지: https://goo.gl/4bWbkG
◇ 이메일: kbs1234@kbs.co.kr

▣ KBS뉴스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goo.gl/qCWZjZ
▣ KBS뉴스 유튜브 커뮤니티 : https://goo.gl/6yk

#인천공항주차 #주차대행 #인천공항 사설주차

[블랙박스몰카] 김포공항 주차대행 '실내주차' 과연, 믿을만한가?!

//블랙박스 몰카// 김포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한국주차장' 실내주차! 과연, 믿을만한지 직접 체험해보았습니다~
똥은변기통말고쓰래기통에 : 와 직접 이렇게 체험해 보시고 찍어주시다니 너무감사합니다..!
정주행TV : 좋아요!! 좋은정보고맙습니다
윤뚜뚜Traveling : 오 ~~ 불안했지만 그래도 제대로 해주네요 ㅎㅎ
미루미루 : 그래도 다행이네요 ㅎㅎ 어디 지붕 아래에 박아놓는건 아니라..
아이엠헤어 : 이런영상 넘좋아요~!!

... 

#주차 대행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5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leantr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