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고개를 왼쪽으로 돌릴때 머리떨림이 심해요. 진전증, 위영만 한의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닥톡: Doctalk 작성일20-09-28 00:0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https://web.doctalk.co.kr/consult/detail?seq=512450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위영만입니다.

오래전 발생한 머리떨림때문에 문의를 주셨네요.

머리떨림과같은 진전증은 스스로 통제하기 어려운 규칙적이면서 율동적인 운동 현상을 말합니다.

손떨림이 대표적인 증상이지만 질문주신 분의 경우처럼 머리떨림도 자주 나타나는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진전증은 좋지 않은 인상을 줄수가있어 환자 본인의 불편함 보다는 타인의 걱정어린 시선으로인한 스트레스때문에 치료를 결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머리떨림은 본인스스로 증상을 인지하는 경우보다는 주변에서 머리가 떨린다고 일깨워주는 경우도 많아 진전증의 다른 증상들보다 더 스트레스를 받기도합니다.

머리떨림을 원인별로 나누면 본태성 떨림, 근긴장이상으로 인한 떨림, 소뇌이상으로 인한 떨림, 심리적 불안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떨림 등이 있습니다.

질문주신 내용을 보면 목이 왼쪽으로 돌아간다는 느낌과 함께 목을 숙일 때, 왼쪽으로 돌릴 때 머리떨림이 더 심해진다고 하셨는데

이 경우에는 목주변의 근긴장이상이 떨림의 원인으로 보입니다.

진전증의 환자분들은 내면적으로 불안정함을 가지고 계신 경우가 많고 타인의 시선이나 평가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성향이 있기때문에 치료에있어서도 정서적인 부분을 함께 치료하는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진전증은 금방 치료되는 질환은 아니지만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개선 될 여지도 많기때문에 치료를 미루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한방치료는 떨림을 개선할 뿐 만 아니라 몸 전체의 균형을 조절하기때문에 효과가 오래 지속되고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방치료시에 한약은 떨림과 불안을 조절하는 뇌기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치료시에 사용되는 풍지, 백회, 인당, 내관 등의 혈자리는 뇌기능을 조절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목과 등 주위의 혈자리는 근육의 긴장과 떨림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울러 부항, 추나요법은 뇌로 기혈순환을 촉진하고 경추의 비틀림을 바로잡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자기조절훈련, 기공명상훈련 등은 심신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기때문에 이러한 치료법을 유기적으로 병행하면 좋은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6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leantra.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